육아/여행

아이와 후쿠오카여행 :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 커넥팅룸 31개월 아기와 숙박 후기

심바 날라 토르 2024. 10. 30. 00:52
반응형

저희 가족은 지난 추석때 시댁 식구들과 함께 후쿠오카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대가족 여행이다 보니 커넥팅룸이 있는 호텔을 알아보다가 저희는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 호텔을 예약하게 되었는데요.

 

 

 

* 커넥팅룸 알아봤던 호텔

1.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

2.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텐진

3. 도큐스테이 하카타
(도큐스테이 호텔의 경우 커넥팅룸 예약을 위해서는 호텔에 메일을 직접 보내셔야 해요!)

 

 

 

- 커넥팅룸 3개 호텔 제 기준 순위

위치 및 객실 컨디션 :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텐진 <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 < 도큐스테이 하카타

가격 :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 <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텐진 < 도큐스테이 하카타

 

제가 예약했을 당시에 크로스라이프 호텔 공홈에서 몇주년 기념 할인 이벤트까지 진행중이어서 크로스라이프 호텔과 도큐스테이 호텔의 가격차이가 꽤 크게 났어요.

크로스라이프 텐진점의 경우 호텔에 대욕장이 있는 대신 객실 내 화장실에 욕조가 없고 샤워공간이 작은편이에요.

저희는 대욕장 이용계획이 없었고 아이와 함께 가는거라 객실 내 욕조를 더 선호해서 최종적으로 크로스라이프 야나기바시 점으로 결정했어요.

크로스라이프 야나기바시의 커넥팅룸은 침대 옵션에 따라 2 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한 걸로 기억하는데 보통 트윈침대가 더블침대보다 넓기 때문에 저희는 트윈+더블 타입의 커넥팅룸으로 예약했어요.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해서 먼저 캐리어를 보관하기 위해 지하철을 타고 호텔까지 이동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공항에서 호텔까지 한번에 갈 수는 없고 지하철을 환승하거나 지하철 + 버스를 갈아타야 해요.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와타나베도리 역이고 도보로 6분 정도 소요됩니다.

 

 

 

 

캐리어를 맡긴 후에 캐널시티에서 쇼핑하고 점심 먹고 체크인하기 위해 호텔로 돌아왔어요.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의 경우 체크인/체크아웃 기계가 있어 셀프 체크인 이지만

저희가 갔을때 한국인 직원분이 계셨는데 직접 체크인 해주셨어요!

체크인 하면서 미리 신청했던 침대 가드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했는데 한국인 직원분이 계셔서 편하게 여쭤볼 수 있었어요.

요청사항으로 남겨 놓았던 침대 가드 설치가 미처 프론트에 전달되지 않아서 바로 설치해주겠다고 하셨고 아이용 어매니티도 챙겨주셨어요.

이후에도 프런트에 요청사항이 있을때 한국인 직원분과 편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침대가드가-설치된-모습
침대에 설치된 가드

 

아이용-어매니티
아이 어매니티

 

 

체크인을 마치고 4박을 지내게 될 객실로 올라갔어요. 

저희는 커넥팅룸 2개, 트윈룸 1개 총 3개 객실을 예약했는데 커넥팅룸의 경우 한 층에 1개의 객실만 있다고 해요.

그래서 7층 커넥팅룸 1개, 8층 커넥팅룸 1개, 트윈룸 1개 이렇게 배정받았어요.

커넥팅룸은 객실 두개가 붙어있고 사이에 드나들 수 있는 문이 있는 구조인데 그래서 출입구도 2개, 화장실도 2개에요.

뷰는 나름의(?) 리버뷰에요.

앞이 다른 건물에 막혀있지 않고 건물 사이로 강도 조금 보여서 답답하지 않고 좋았어요.

 

 

 

 

 

 

제가 생각한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 호텔의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아요.

 

- 장점

1. 제가 방문했을 때 한국인 직원분이 계셔서 편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했어요.

2. 침대 가드 대여가 가능하다.

3. 커넥팅룸 한정 장점이지만 화장실이 2개라 편했어요.

 

- 단점

1. 위치가 애매하다.

: 하카타 또는 텐진에서 멀지는 않지만 더운 여름이라 걸어 이동하기엔 조금 힘들었고 잠시 짐을 놓으러 들어오기에는 애매한 거리였어요.

2. 가장 가까운 편의점도 큰 길을 한번 건너서 가야한다.

 

 

개인적으로 아쉬운건 호텔 바로 옆 야나기바시 시장에 카이센동으로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 그곳 카이센동을 먹지 못하고 온게 너무나 아쉬워요.

후쿠오카 호텔 중에서 커넥팅룸을 찾고 계신다면 크로스라이프 하카타 야나기바시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